49 0 0 3 0 0 2개월전 0

이스라엘을 선대하라

이안드레 영성칼럼 2

복음 신보에 한 달에 한 번 영성 칼럼을 오랫동안 기고해왔는데, 세월이 흐르다 보니 100 여 편이 훨씬 넘는다. 벌써 오래전의 일이었지만 최근 여러 책을 써내면서 이 영성 칼럼도 더 많은 이들이 보게 된다면 많은 영적 유익이 있을 줄로 생각이 되어 이렇게 정리하여 책으로 나오게 되었다. 첫 번째 ‘양떼의 발자취’에 이어 두 번째로 ‘이스라엘을 선대하라’를 발간하게 된 것이다. 영성 생활을 하다 보니 하나님은 안 보이는 영의 세계를 눈에 보이는 육의 세상으로 말씀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성경 전체에 걸쳐 만들어진 사물로 영의 세계를 말씀하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 나니 환경 가운데 되어지는 일을 영적인 교훈으로 바라보는 습관이 붙었다. 이 칼럼은 그러한 습관 속에서 쓰여진 책이다. ..
복음 신보에 한 달에 한 번 영성 칼럼을 오랫동안 기고해왔는데, 세월이 흐르다 보니 100 여 편이 훨씬 넘는다. 벌써 오래전의 일이었지만 최근 여러 책을 써내면서 이 영성 칼럼도 더 많은 이들이 보게 된다면 많은 영적 유익이 있을 줄로 생각이 되어 이렇게 정리하여 책으로 나오게 되었다. 첫 번째 ‘양떼의 발자취’에 이어 두 번째로 ‘이스라엘을 선대하라’를 발간하게 된 것이다.

영성 생활을 하다 보니 하나님은 안 보이는 영의 세계를 눈에 보이는 육의 세상으로 말씀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성경 전체에 걸쳐 만들어진 사물로 영의 세계를 말씀하고 계신다는 것을 알고 나니 환경 가운데 되어지는 일을 영적인 교훈으로 바라보는 습관이 붙었다. 이 칼럼은 그러한 습관 속에서 쓰여진 책이다.

세상에는 쉬운 일이 아무것도 없다. 특별히 창작 활동을 한다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자신 생각이나 사상을 글로 써낸다는 것도 결코 쉬운 일은 아니다. 다만 하나님의 은혜로 이 글을 썼을 뿐임을 고백한다.

하나, 둘 인생을 정리할 나이가 되니 무언가 남길 것은 남기고 버릴 것은 버리는 일이 습성이 되어간다. 이 칼럼도 하나님의 은혜로 쓰인 것이니 사실 빚진 자의 심정으로 빚을 갚는 마음으로 정리한다.


1986년 장로교 목사안수
1988년 은성수도원
1993년 영성신학 교수
1996년 도미, 애틀란타 청지기 교회
1997년 복음신보 칼럼리스트
2004년 귀국, 참빛교회
신학교수 활동

2017년 이후 현재)
성채교회(城砦敎會) 대표섬김이
도서출판 성채(城砦) 대표
영성클리닉
알파오메가 영성학교
더하내연구보급소
(The Day 하나님나라 Navigation)
이스라엘 선교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