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 0 0 0 0 0 26일전 0

성경에 나타난 심판의 원리

이 세상은 여러 개의 축(軸)으로 굴러간다. 軸은 바퀴다. 마차가 네 개의 바퀴로 굴러가는 것처럼 세상은 정치, 경제, 종교, 문화 등의 축으로 굴러가는 것이다. 인생살이에서 어느 것 하나 빼 놓을 수가 없는 軸이다. 성경도 마찬가지다. 성경은 여러 개의 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중 하나가 심판이다. 심판이라는 축을 빼내어 버리면 성경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성경에서 수 없이 많은 심판에 대한 말씀을 볼 수가 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라고 하셨으니 누구나 정해져 있는 죽음을 피할 수가 없고 죽음 후에는 심판이 있다고 분명히 선언하고 있다. 성경은 퍼즐(Puzzle)이다. 심판에 대한 말씀이 수 없이 많이 있지만 퍼즐에서 그 조각조각 하나..
이 세상은 여러 개의 축(軸)으로 굴러간다. 軸은 바퀴다. 마차가 네 개의 바퀴로 굴러가는 것처럼 세상은 정치, 경제, 종교, 문화 등의 축으로 굴러가는 것이다. 인생살이에서 어느 것 하나 빼 놓을 수가 없는 軸이다.

성경도 마찬가지다. 성경은 여러 개의 軸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그중 하나가 심판이다. 심판이라는 축을 빼내어 버리면 성경은 이루어지지 않는다. 그러므로 성경에서 수 없이 많은 심판에 대한 말씀을 볼 수가 있다.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라고 하셨으니 누구나 정해져 있는 죽음을 피할 수가 없고 죽음 후에는 심판이 있다고 분명히 선언하고 있다.

성경은 퍼즐(Puzzle)이다. 심판에 대한 말씀이 수 없이 많이 있지만 퍼즐에서 그 조각조각 하나를 맞추지 않으면 작품이 나올 수 없는 것처럼 말씀의 조각들을 맞추지 않으면 하나님이 성경을 통하여 나타내 주신 심판의 참 의도를 알 수가 없다.

세상의 재판과정을 살펴보라 얼마나 많은 시간이 걸리고 복잡한 과정을 지나야 하는가를 하물며 영의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심판이 그리 간단할 리가 없는 것이다. 최종적인 선고는 순간 이루어지지만 그 과정은 많은 시간과 복잡한 절차를 지나야 하는 것이다. 성경에 나타난 하나님의 심판도 마찬가지다.

성경에 나타난 심판에 대한 말씀의 퍼즐을 맞추어가면서 하나 둘 정리해보기를 원한다. 중요한 것은 성경을 늘 하나님의 관점으로 보아야 한다는 것이다. 우리 인생은 시 공간에 갇혀 살지만 하나님은 시 공간에 갇혀 있는 분이 아니다. 인생의 눈으로 성경을 하나님의 관점으로 본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지만 그래도 성경의 퍼즐을 맞추면서 하나님 관점으로 보기를 시도하며 성경의 저자인 하나님의 의도를 바로 알아야 한다.

이 책이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구원을 이루어가는 겸손한 영들에게 심판의 지침서가 되기를 소망 한다.
1986년 장로교 목사안수
1988년 은성수도원
1993년 영성신학 교수
1996년 도미, 애틀란타 청지기 교회
1997년 복음신보 칼럼리스트
2004년 귀국, 참빛교회
신학교수 활동

2017년 이후 현재)
성채교회(城砦敎會) 대표섬김이
도서출판 성채(城砦) 대표
영성클리닉
알파 오메가 영성학교
더하내연구보급소
(The Day 하나님나라 Navigation)
이스라엘 선교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